센터소개

home > 센터소개 > 일송 두경부-갑상선암센터 소개

일송 두경부-갑상선암센터 소개

일송 두경부-갑상선암센터

일송 두경부-갑상선암센터는 우리나라 최초의 두경부암 전문병원으로, 1990년대부터 20여년 가까이 두경부암만을 특화해 그 치료에 매진해왔습니다.

두경부암은 비강, 부비동, 비인두, 구강, 후두, 타액선 및 갑상선 등 코나 입, 목에 발생하는 모든 암을 통칭합니다. 두경부암은 특징적인 증상이 없거나, 증상이 있는 경우에도 이미 진행된 경우가 많아 조기 발견이 쉽지 않다. 그래서 뒤늦게 발견한 경우 후두, 인두, 혀, 안면 등 신체 일부를 제거할 수밖에 없어 심각한 후유증을 남깁니다.

일송 두경부-갑상선암센터는 두경부암 치료에 필수적인 정확한 진단, 종양의 완전한 제거, 신체 결손의 최소화, 기능적·미용적 재건이라는 일련의 과정들을 하나의 프로세스로 진행합니다. 병원에는 이비인후-두경부외과 전문의와 성형외과, 혈액종양내과, 방사선종양과, 영상의학과, 병리과, 재활의학과 전문의가 다각적 협진체계를 구성하고, 진단에서 치료, 재활 및 환자 관리까지 유기적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연 1,400여 건이 넘는 수술은 물로 다른 병원에서 손대지 못하는 진행암 치료에 대해서도 해마다 여러 편의 연구 논문을 발표해 오고 있는 일송 두경부-갑상선암센터는 고난이도 수술 및 치료실적으로 국내 우수 두경부-갑상선암 전문 병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두경부암 협동 수술팀

정확한 진단, 종양의 완전한 제거, 결손의 최소화 및 기능적, 미용적 재건이 하나의 과정으로 이루어지는 두경부 암의 치료에 있어 특히 성형외과와의 긴밀한 유기적 협조체계는일송 두경부-갑상선암병원의 가장 큰 자랑입니다. 성형외과 전임과장인 오석준 교수(현 한강성심병원 원장)와 정철훈 교수(전)와의 합동수술의 성적은 여러 학술대회나 논문을 통해서 그 우수성이 이미 널리 알려져 있으며, 이러한 풍부하게 축적된 경험을 가지고 권기환 교수 및 다학제 협진팀이 수술팀을 구성하여 강동성심병원 이외에도 한강, 강남, 춘천, 한림대성심병원의 두경부 외과 의사들과 함께 두경부 암 환자의 수술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최첨단 시설과 장비로 환자의 만족도 높여

한편 최근에 도입된 이비인후-두경부외과 외래에 설치된 최첨단 영상 진단기기는 환자 스스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질병의 위치와 정도를 직접 눈으로 그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어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는 동시에 환자의 만족도와 신뢰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일송 두경부-갑상선암센터는 두경부 암의의 수술적 치료와 기능적, 미용적 재건 분야에서 양적으로는 물론 질적으로 국내 최고의 두경부 암 병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