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개

home > 센터소개 > 인사말

인사말

한림대학교의료원 일송 두경부-갑상선암센터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두경부암은 전체 암 중에서 6위, 남성의 경우 5위에 해당할 만큼 그 발생빈도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다른 암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무관심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최근 들어 인구의 노령화가 급속히 진행되면서 두경부암의 발생빈도도 증가 추세에 있고, 두경부암에 대한 사회적인 경각심이 갈수록 높아지면서 이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필요로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일송 두경부-갑상선암센터는 두경부암에 대한 인식이 매우 부족했던 1990년대부터 국내에서 선도적으로 운영되기 시작, 매년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며 매년 평균 100 여건에 달하는 수술을 시행해왔었고, 2006년 두경부암수술 1,000 례를 돌파하였습니다. 또한 재발하거나 잔존한 암의 치료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많은 업적을 가지고 있으며, 타 기관에서는 손대지 못하는 진행암의 치료법에 관해 해마다 여러 편의 연구 논문을 발표하고 두경부암의 새로운 치료방법의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PET CT, IMRT(Intensity Modulated Radiation Therapy), 외래에 설치된 최첨단 영상 진단기기 등의 진단 및 치료 장비를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이비인후-두경부외과 7명의 전문의와 성형외과, 혈액종양내과, 방사선종양학과, 영상의학과, 병리과의 전문의로 구성되어 진단에서 치료는 물론 치료 후 환자 관리까지 유기적인 협진체계에 의해 운영되어 세계 최고수준의 두경부암센터로서 정진하고 있습니다.

본 센터는 국내 최초의 일송 두경부-갑상선암센터로 확장, 건립하여 좀 더 높은 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 한림대학교 산하 부속 5개 부속병원과의 긴밀한 유대관계 하에 두경부암의 중심병원으로 거듭날 예정입니다.

더불어 일송 두경부-갑상선암센터 홈페이지는 건강에 관심이 많은 네티즌 여러분들의 의료와 질병에 관한 정확하고 최신의 정보를 함께 나누는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다시 한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